현재 위치
  1. 게시판
  2. Q & A

Q & A

상품 Q&A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구매 리뷰와 전체 구매 과정에서의 평가
작성자 [스스디] (ip:222.99.20.133)
  • 평점 0점  
  • 작성일 2021-12-09
  • 추천 추천하기
  • 조회수 156
 


안녕하세요.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실용주의 가구 스스디입니다.


고객님의 따뜻한 충고와 격려에 감사의말씀드립니다.

글쓰시느라 힘드셨을텐데 저희에게는 정말 고마운 글로 여겨집니다.

고객님의 글을 바탕으로 개선할 부분은 개선하고 응대 메뉴얼도 개선하여 불편함이 없도록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스스디에게 관심가져주시고 더 큰사랑을 주시면,

더 좋은 모습으로 발전할 수 있는 스스디로 보답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Original Message ]

안녕하세요, 네이버에도 리뷰 올렸지만 여기에 쓰면 경영진을 포함해 더 많은 분들이 볼거라 생각해 여기에도 올립니다.

귀사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마음으로 피드백드리오니 부족한 부분들을 채우셔서 더욱 훌륭한 기업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전체 점수: 총 5개 부분, 총점 25점 중 15.1점, 평균 5점 만점 중 3점

한줄평: 제품은 기능과 디자인 측면에서는 괜찮으나, 서비스 측면에서는 많이 모자람

재구매 의향:

제품이 좋아도 서비스 때문에 재구매 의향 전혀없음

내 돈주고 속 끓일 일 다신 만들고 싶지않음

추천의향:

제품은 괜찮다 말하고 동시에 내가 쓴 리뷰도 읽어보라고 말할 듯


다른 구매자에 대한 팁

1. 선반 추가시 개당 5000원, 선반 받침나사(다보)는 개당 200원으로 (선반 추가 구매시 개당 선반(5000원)+다보4개(200*4=800원) 총 5800원.

추가 원하면 처음 설치/배송시 추가 원한다고 말하고 배송기사님께 금액 지불하면 배송비없이 추가 구매 가능

2. 설치시 상부장 댐퍼가 기본으로는 하나가 들어가 문닫을때마다 텅텅 소리가 날수 있으니 소리 안나게 해달라하여 댐퍼 추가로 달면 조용히 문닫기 가능

3. 매니저가 설명한 배송비 2만원외 추가 배송비 책정 기준

1)배송 거리(경기 일부 지방, 수도권 외 지방 등등 안내된 이미지와 같음)

2)사다리차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하는 경우

3)계단이 10계단 이상인 경우

4)대문과 배송차량과의 거리가 먼 경우

위에 해당하는 경우 배송비가 기존 2만원 외에 추가로 낼 수 있음

4. 저는 해결 안됐지만, 문여닫을 때 본체 흔들림은 다른 분들처럼 엄~~~청 무거운 것을 넣으시면 해결 될거라 생각함

5. 컴플레인은 네이버 톡톡보다는 무조건 유선으로


이에 대한 근거는 아래에 계속(긴글주의);


친절도와 같은 것은 주관적일수 있으니, 

주관적 의견 배제하고 객관적인 팩트만 공익을 위해 적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에 올려지는 총 별점은 상품을 받고 나서의 모든 과정에 대한 평가로 생각하여 각 항목(제품, 서비스(첫번째기사님, 고객센터 문의1, 2, 3, 두번째 기사님)의 별점을 평균내 산정


크게 제품에 대한 평가와 서비스에 대한 평가로 나눔.


각 항목(제품, 서비스(첫번째기사님, 고객센터 문의1, 2, 3, 두번째 기사님)에 대한 별점은 5점 만점

각 평가항목에 대한 부정적인 의견이 없을시, 만점으로 하여 항목에 대한 평균값으로 산정. 소수 둘째자리에서 반올림. 


-제품 ☆ 1.3/ 5

평가항목

1. 수납력

충분함 

2. 상품 소개와 같은지 여부

소리 전혀 안나도록 댐퍼가 있다하지만, 

맨 윗칸은 문 닫을 때 텅텅 소리남

(두번째 기사님 오셨을 때 수리 요청해 댐퍼 추가해 설치하니 안남; 제품 설계시에는 각 문당 댐퍼 1개 설치되는 것으로 설계되었으나 맨 윗칸은 문이 무거워 댐퍼 하나로는 감당 못해서 소리 남)

3. 흔들림 등

맨 윗칸 문을 열었을 때 본체가 가벼우면 꽤 많이 흔들림. 맨 윗칸에 향수병 놔두면 쓰러짐

충분히 무거우면 안흔들린다는데, 그 기준이 모호함

현재 상태는 사진 참고바람

4. 하자여부

영상참고바람. 미미할수도 있지만, 상부장 거울에 지워지지않는 점 3개가 딱 화장할 때 걸리적 거리는 곳에 

위치

5. 배송

17일 오전 배송지 입력, 

18일 배송 시작됨 알림(배송 시작 알림은 뜨지만, 자체 배송이므로, 실제 배송일과 다르다고 사전 안내됨)

23일 오전 7시 반, 배송 및 설치(영업일 기준 4-5일 소요)


-첫번째 기사님 ☆ 2.5/ 5

평가 항목

1. 설치/배송 전 일정 조율

설치/배송 전일 오후 6시경 다음날 오전 7시 반에 설치 온다고 전화

2. 설치/배송 중 부속품 누락

선반 3개 중 1개 누락하고 가심

3. 설치 상 하자

설치상의 하자는 없음

4. 기존 배송비 안내 외 추가 배송비 

우리집 현관 구조;

트럭이 들어올 정도의 넓은 골목길로 진입 후, 대문을 열고 들어오면 단독 주택 1층의 일반적 높이의 6.5개의 계단.

엘리베이터는 당연히 없고, 사다리차도 전혀 필요없음

기존안내대로라면, 서울 도심이므로 설치비용 2만원만 추가로 내면되는 상황이나, 계단으로 인해 1만원 추가해 총 3만원 요구

*배송/설치 추가금액 안내이미지에 따르면 배송비3만원은 강원도 지방 설치비용과 동일

업체에 문의할 요량으로 당시에는 일단 드림


-첫번째 고객센터 문의(네이버 톡톡) ☆ 1.3/ 5

누락 제품, 제품 하자 및 선반 추가 구매 관련 문의

평가항목

1. 응답 속도(6시간 44분 소요)

오전 10시 10분 네이버 톡톡으로 문의,

응답은 당일 오후 4시 54분 최초 응답

(보통 5시간내 응답한다고 하였으니, 5시간 이후이므로 감점)

2. 하자 내용에 대한 대답

누락된 선반에 대한 응답 및 상부거울 교환에 대한 응답은 충분

3. 추가 구매에 대한 대답

선반 추가시 개당 5000원, 선반 받침나사(다보)는 개당 300원으로 안내 받음(선반 추가 구매시 개당 선반(5000원)+다보4개(300*4=1200원) 6200원 안내받음)(추가 구매한 선반에 대해서는 다보가 제공되지 않아 추가 구매 필요)

*후에 공홈에서 우연히 보게되었는데, 다보 개당 200원이고 후에 매니저와 통화에서도 200원이였므로 잘못된 안내에 대한 감점

4. 후속조치에 대한 안내

교환 및 누락상품 배송위해 배송 기사님 방문시 추가 물품에 대한 금액도 전달하면 된다고 안내받음. 

일정은 배송기사님과 함께 조율하면 된다 했고, 기사님이 따로 전화주실거라 함


-두번째 고객센터 문의(유선) ☆ 3.3/ 5

11/24일 오전, 

배송비 2만원 외 추가금액 1만원에 대한 기준과 과도한 청구일시 이에 1만원에 대한 환불 요구 목적으로 매니저급과 통화 요청

평가항목

1. 요청 사항에 대한 인지

매니저급과의 통화를 원함을 인지했음

2. 후속 대처 안내

해당 매니저가 외근으로 자리를 비워 지금은 통화가 불가능하므로 전화번호를 넘겨 오후 1시 이후에 전화드리겠다함

3. 후속 대처 실행여부

24일 당일 연락 안옴. 다음날 25일 오전에 직접 전화하기 전인 11시46분까지도 연락 안옴


-세번째 고객센터 문의(유선) ☆ 2.5/ 5

배송비 2만원 외 추가금액 1만원에 대한 기준과 과도한 청구일시 이에 1만원에 대한 환불 요구 목적으로 매니저급과 통화 요청

평가항목

1. 어제 매니저급과 통화위해 전화번호 전달 여부

했다함

2. 매니저와 통화 연결(감점)

자리에 있으나 통화 중이라 지금은 통화 힘들것 같다함. 

기다리겠다하여 4분 이상 대기


아래 항목(3.)부터는 매니저와 통화 과정(약 9분간 통화)

3. 배송비 2만원 외의 추가 금액 1만원에 대한 기준(감점)

매니저가 설명한 배송비 2만원외 추가 배송비 책정 기준

1)배송 거리(경기 일부 지방, 수도권 외 지방 등등 안내된 이미지와 같음)

2)사다리차나 엘리베이터를 이용해야하는 경우

3)계단이 10계단 이상인 경우

4)대문과 배송차량과의 거리가 먼 경우


앞서 설명했듯, 우리집은 서울 도심의 단독 주택으로 일반적인 계단 6.5계단이고 대문 바로 앞에 차를 주차할 수 있음.

제품 내리면 바로 대문앞이라 계단만 올라오면 됨

사다리차 부를 이유 없고 엘리베이터는 없지만 있을 필요조차 없음.

즉, 배송비 2만원 외의 추가금액 나올 이유가 없음

이걸로 5분정도 서로 설명하고 납득하는 과정을 가짐


4. 환불 과정

환불 과정에서 5천원 정도면 힘드시니까하고 아무 말없이 드렸겠는데, 만원을 달라고 하셔서 본사 규정에 대해 듣고 납득이 필요했다라는 취지의 말을 함

매니저가 그럼 5천원을 환불해드리면 될까요? 라고 물으며 계좌번호를 알려주시면 계좌번호로 드리겠다함.


환불 금액에 대한 사항은 회사 규정대로 하겠다함.


그리고, 우리의 경우, 배송과정 중 누락된 선반 1개 외의 추가 구매를 하려한 상황이므로, 계좌로 환불말고 그냥 누락된 선반 배송과 하자있는 거울 교체로 방문시 선반 2개(판매금액=1만원)로 달라함


알겠다하여 합의


-두번째 기사님 ☆ 5/ 5

평가항목

1. 배송 일자 조율

11/28일에 전화오셔서 29(월) 오전 8시 반경에 방문해도 될지 여쭤보심

가능하다하여 시간 정함

2. 누락된 제품 배송 및 하자 제품 교체 과정

누락된 제품 잘 가져다 주셨고, 하자있던 상부장 거울도 교체 완료

3. 추가 요청사항(상부장 문 닫을 때 텅텅 소리나는 것)

먼저, 설계상 기본으로 여닫이장 하나당 댐퍼가 하나 들어가는데, 상부장의 경우 문 무게 때문에 하나로는 부족해서 소리가 나는 것이라고 원인 설명해주시고 추가로 달길 원하는지 물어보신 뒤 추가해달라고 하니 추가금액 없이 교체해주심

4. 추가 구매한 선반 배송

추가 구매한 선반과 다보까지 배송 완료


첨부파일
비밀번호 수정 및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댓글 입력
댓글달기 이름 : 비밀번호 : 관리자답변보기

영문 대소문자/숫자/특수문자 중 2가지 이상 조합, 10자~16자

/ byte

왼쪽의 문자를 공백없이 입력하세요.(대소문자구분)

회원에게만 댓글 작성 권한이 있습니다.